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


Open World-class Research Platform, KBSI

성과정보 통합검색
성과정보 통합검색

제 목(주)센텍에 광촉매 재료 대량생산기술 이전

  • 작성자전체관리자
  • 작성일2014-01-27 08:54:30
  • 조회수2082
  • 첨부파일
내용보기
□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(원장 정광화, 이하 기초지원연)은 센텍주식회사(대표 권용석, 이하 센텍(주))에 ‘실온에서 합성이 가능한 광촉매 재료의 대량 제조기술’을 대상으로, 1월 27일 오후 4시 연구원 회의실에서 기술이전 협약식(기술이전 방식 : 양도)을 개최하였다.

□ 기초지원연 물성과학연구부 이주한 박사(기술이전책임자), 이현욱 박사, 김해진 박사 공동연구팀은 인체에 무해하고, 기존 광촉매(유해물질 정화 촉매) 보다 광촉매 효과와 유기물 정화능력이 월등히 우수하면서, 실온에서 간단하게 대량생산할 수 있는 고결정성 나노기공 이산화티탄 제조법을 개발한 바 있다.

□ 이번 기초지원연이 이전할 대상기술은 ‘실온에서 제조가 가능한 고결정성 나노기공 이산화티탄 제조방법(국내특허등록 제10-1141743호, 미국특허출원 제 13/409065호)’과 ‘가시광 응답형 그라핀 산화물-이산화티탄 복합 나노구조체 및 그 제조방법(국내특허등록 제10-1141749호)’이며, 기술이전 계약금액은 총 1억 3,000만원이다.

□ 센텍(주)은 산업용·업소용 탈취장비를 제조·판매하는 냄새(악취)제거 전문기업으로서, 이번에 기초지원연으로 부터 이전받는 기술을 확보하게 되면 산업용/업소용 탈취기, 하수처리 및 음식물 처리장치 등의 탈취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□ 지금까지의 광촉매 제조방식이 인체에 유해한 방식으로 많은 비용과 시간, 낮은 생산수율이라는 단점이 있었으나, 이번 기술활용을 통해 기존의 문제점을 대폭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대량제조가 가능한 방식이라 제조 경제성도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.

□ 또한, 본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광촉매 재료시장에서 연 100억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, 활용분야도 공기정화제품·항균-바이러스 필터 등 일상생활 제품은 물론, 가스센서·바이오센서·태양전지 등 그린에너지 분야에 까지도 다앙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.



☎ 문의처 : 창조정책부 정책성과팀(042-865-3662)
목록
만족도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

관련기관 relative organ

배너 제어

재생 정지
more